
우리는 소셜 계정에 많은 사진과 글을 남깁니다. 그런데 해킹을 당하거나, 순간의 선택으로 계정을 삭제하거나 하게 된다면 그 동안의 기록들이 모두 날아가게 되는데요. 때문에 주기적으로 백업백업(Back up)이란 컴퓨터 원본이 손상되거나 잃어버릴 경우를 대비하여 원본 자료를 미리 복사하는 과정을 말한다. 출처-박문각 시사상식사전 ?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와 같은 소셜 계정에서 아카이브아카이브란 파일 전송 위해 백업, 보관, 기타 목적으로 한 곳에 모아둔 일단의 파일을 말한다. ex. 잡지의 지난 호, 출판물 등 출처-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IT용어사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소셜 네트워크 데이터를 아카이브로 만드는 방법!?
1. 페이스북
![]() 1. 페이스북 상단 코너에 있는 ‘설정’ 탭으로 이동2. 일반>계정설정 페이지 클릭3. 하단의 <내 Facebook 콘텐츠 사본을 다운로드>하기 클릭4. <아카이브 다운로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5. zip파일이 계정 메일로 발송됨. |
위와 같은 방법으로 메일의 Zip 파일 안을 열어보면 자신의 동영상, 사진 등의 지난 정보를 담고 있는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1.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다. 2. 우측 상단에 보이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여 계정 메뉴를 활성화한다.3. 관리 화면에서 ‘데이터 도구’ 탭을 클릭4. 다온로드할 데이터 선택 메뉴를 클릭
5. “보관파일 만들기” 클릭 후 데이터 사본 다운로드. |
또한 구글+ 계정을 만들어 사용을 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적으로 백업이 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구글+설정> 일반설정>자동백업
구글 계정 로그인 후 자동 백업을 설정하고 동기화를 해 놓으면 동영상, 사진이 자동 백업 된다. 반대로 해지하면 백업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3. 트위터
140자의 단문으로 이루어진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트위터인데요. 트위터에서도 자신의 트윗들을 내려 받을 수 있는 Twitter Archive 기능이 있습니다.
1. 자신의 트위터 ‘설정’ 페이지 접속 2. 하단의 “Your Twitter Archive” 하단의 내려받기 클릭3. 자신의 메일 계정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 발송 된다. |
원문 출처






2. 우측 상단에 보이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여 계정 메뉴를 활성화한다.3. 관리 화면에서 ‘데이터 도구’ 탭을 클릭4. 다온로드할 데이터 선택 메뉴를 클릭
2. 하단의 “Your Twitter Archive” 하단의 내려받기 클릭3. 자신의 메일 계정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 발송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