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쳐5

우리는 소셜 계정에 많은 사진과 글을 남깁니다. 그런데 해킹을 당하거나, 순간의 선택으로 계정을 삭제하거나 하게 된다면 그 동안의 기록들이 모두 날아가게 되는데요. 때문에 주기적으로 백업백업(Back up)이란 컴퓨터 원본이 손상되거나 잃어버릴 경우를 대비하여 원본 자료를 미리 복사하는 과정을 말한다. 출처-박문각 시사상식사전 ?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와 같은 소셜 계정에서 아카이브아카이브란 파일 전송 위해 백업, 보관, 기타 목적으로 한 곳에 모아둔 일단의 파일을 말한다. ex. 잡지의 지난 호, 출판물 등 출처-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IT용어사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소셜 네트워크 데이터를 아카이브로 만드는 방법!?

 

 

1. 페이스북

페이스북
1. 페이스북 상단 코너에 있는 ‘설정’ 탭으로 이동2. 일반>계정설정 페이지 클릭3. 하단의 <내 Facebook 콘텐츠 사본을 다운로드>하기 클릭4. <아카이브 다운로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5. zip파일이 계정 메일로 발송됨.

위와 같은 방법으로 메일의 Zip 파일 안을 열어보면 자신의 동영상, 사진 등의 지난 정보를 담고 있는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1.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다.캡처12232. 우측 상단에 보이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여 계정 메뉴를 활성화한다.3. 관리 화면에서 ‘데이터 도구’ 탭을 클릭4. 다온로드할 데이터 선택 메뉴를 클릭

5. “보관파일 만들기” 클릭 후 데이터 사본 다운로드.

 

또한 구글+ 계정을 만들어 사용을 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적으로 백업이 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구글+설정> 일반설정>자동백업
구글 계정 로그인 후 자동 백업을 설정하고 동기화를 해 놓으면 동영상, 사진이 자동 백업 된다. 반대로 해지하면 백업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3. 트위터

140자의 단문으로 이루어진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트위터인데요. 트위터에서도 자신의 트윗들을 내려 받을 수 있는 Twitter Archive 기능이 있습니다.

1. 자신의 트위터 ‘설정’ 페이지 접속트위터2. 하단의 “Your Twitter Archive” 하단의 내려받기 클릭3. 자신의 메일 계정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 발송 된다.

 

원문 출처